호주 가이버 아저씨를 따라 하면 즐겁습니다. 지난번 처음 만들 때 휘리릭하느라 과정 사진들이 없어서, 오늘은 사진도, 치댐도 열심히 해서 제대로 구웠습니다.
두 번째는 첫 번째보다 수월합니다.
따뜻한 물 2/3컵->설탕 2큰스픈->소금 1/2 티스픈->식용유 2큰스픈->드라이 이스트 1,1/2 티스픈 을 넣고 설탕과소금이 녹을때까지 저어 줍니다.
밀가루를 1컵을 먼저 넣어 섞어주고, 계속해서 1컵을 넣어서 반죽을 하면 쉽습니다. 잘 섞어서 반죽을 한 후, 3분(100번) 손 반죽 한 후, 2분 켰다가 끈 오븐에 젖은 타월을 덮어 30분동안 1차 발효를 합니다. 1차 발효가 끝난 반죽을 몇번 늘리면서 접어주기를 해주고 길게 늘여 방망이처럼 만들어 8등분을 해서 잘라줍니다.
동글동글 볼을 만든 후 랩을 씌워 15분동안 2차 발효를 합니다.2차 발효하는 동안 가게에서 사온 앙금을 준비합니다.
지난 번에 울퉁불퉁해서 이번에 밀대로 잘 밀어서 앙금을 예쁘게 싸봅니다.
전체적으로 눌러주고 가운데도 눌러서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. 구울 팬위에 올리고 살짝 데운 오븐(200도 2분 켰다 끔)에 넣어 30분동안 3차 발효 합니다. 3차 발효 끝난 후 브러쉬로 계란을 살짝 칠하고 깨도 살살 뿌려줍니다. 350도에 10-12분 구워줍니다. 지난 번 구울땐 팬을 돌리지 않아선지 색이 예쁘지 않아 굽는 시간을 두 배로 했었는데 덕분에 쓰지 않던 오븐의 팬 기능도 사용해 봅니다.
맛있어서 남편이랑 호호 불며 호들갑을 떨면서 한개씩 뚝딱~호주아저씨가 자기가 구운빵 맛있다고 호들갑떨면서 먹는 모습까지 따라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