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오늘 본문 출애굽기 12:1-14, 13:17-22는 애굽에 내리는 열가지 재앙과 유월절 이야기입니다.
이스라엘 백성을 훈련하고 그들의 해방을 위한 애굽의 10가지 재앙과 유월절에 대해서 배웁니다.
애굽에 10가지 재앙이 왜 필요합니까?
이스라엘 백성에게 애굽의 신들을 굴복시킬 수 있는 이스라엘 하나님이 누구인지 보여주기 위함입니다.
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고 따를 수 있는 분임을 확증하기 위한 과정이기도 합니다.
10가지 재앙중 9번째 까지의 재앙은 이스라엘 백성에게는 내리지 않았으나,
마지막 재앙인 장자의 죽음은 이스라엘백성과 에굽인에게 모두 내려지게 됩니다.
죽음...그러나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에게는 그 죽음을 피할수 있는 길을 열어 주십니다.
어린 양의 피를 집좌우 문설주와 인방에 바르면 심판하시는 하나님의 사자가 넘어(Passover) 가십니다.
이스라엘 백성이라 할지라도 이 명령을 따르지 않으면 그들 또한 장자의 죽음을 면치 못합니다.
이렇게 하나님의 백성은 어린양의 피로 구원을 받고 애굽을 떠납니다.
구원받은 이스라엘 백성이 낮에는 구름기둥, 밤에는 불기둥의 인도를 받으며 길을 갑니다.
내 생각보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인도를 따르는 것이 쉽지만은 앉겠지만,
하나님께서 신뢰하고 인정하면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좋은 길을 보여 주신다고 약속 하십니다.
"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
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" (잠 3:5-6)
https://youtu.be/qUr0An4GYoE

 
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